본문 바로가기

삐뽀삐뽀 오남매

백신 접종 인증 앱- 쿠브(coov)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복이네 오남매 맘 리자 입니다.
간호사죠~ ㅎㅎ

2차 접종 후기 글을 올리고 인스타를 돌아 다니던 중 접종 인증서를 올리신 분의 사진을 보고
'어!!! 이런게 있단 말이야????'
라고 외치며 부리나케 찾아 보았습니다.

서면 인증서도 있는 것 같긴 하던데... 그걸 어떻게 들고 다니겠습니까....
아이티 강국인 한국에서 설마 이걸 서면으로 만 하겠어??? 했는데 역시나 앱으로 나와있더라구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쿠브를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본인 인증을 하시고 나면 바로 이렇게 백신 접종 인증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접종차수, 백신 제조사, 접종일자까지 확인이 가능하군요.

앱을 설치할때는 몰랐는데 껐다가 실행할때 아주 잠깐 스치듯이 지나가는 문구가 있습니다.


요거 캡쳐하느라 몇번의 실패를 경험하고 겨우 건져냈습니다. 너무 찰나의 순간으로 지나가서 말이죠. ㅎㅎ 블록체인 기반이라니.... 안그래도 의료 기록 등을 블록체인기술로 하면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ㅎㅎㅎ 뭔가 멋있기도 하고... 뭔가 무섭기도 하고... 알 수 없는 감정입니다. ㅎㅎ


암튼 어딜가도 전 핸드폰만 있으면 접종을 인증할 수 있으니 편하긴 하네요.

오늘 아침에 저희 병동 단톡방에 공지가 하나 올라왔습니다.

예방 접종 완료자: 2차 백신 접종을 한지 2주가 지난 자 혹은 1차만 맞아도 되는 백신(얀센이겠죠?)을 맞고 2주가 지난 자 중에서 예방 접종 완료를 입증 할 수 있는 자.
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즉, 예방 접종 완료자라고 하려면 접종 증명서(서면)를 가지고 다니시던지 아니면 제가 다운로드한 앱으로 예방접종 인증을 하셔야 가능하시겠어요.

그리고 예방 접종 완료자라면 확진자와 밀접접촉을 해도 무조건적으로 자가격리 2주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건을 읽어보니 생각보다 까다롭네요.

조건1. 검사 후 음성.
조건2. 무증상
조건3. 접촉했던 확진자가 해외입국 확진자가 아니어야 함.
조건4. 접촉했던 확진자가 해외 입국확진자로부터 감염된것이 아니어야 함.
조건5. 접촉했던 확진자가 남아공, 브라질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게 아니어야 함.

이 다섯가지 조건을 모두 다 충족 시켜야 자가격리를 안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라면 확인되는 대로 바로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위 조건을 다 충족했어도 밀접 접촉자가 되었다면 능동감시 대상자에는 포함된다고 합니다.

에휴...
복잡하네요.
일단 알게된 정보라서 알려드리긴 하는데 어렵습니다. ^^;;;;

모두들 접종하시고 인증서도 받아놓으세요~ 갖은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접종을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할 수 있으면 꼭 하자구요~ 저희 애들이 이젠 코로나라면 지긋지긋 하다고 화를 내더라구요. 불쌍한 아이들... 맘껏 뛰놀고 친구들이랑 마구 어울려 놀 나인데... ㅠㅠ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그럼 또 뵈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