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기

몰아보는 육아 일기 2020 1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복이네 오남매 맘 리자입니다. 다둥맘이죠~
백신 후기 글을 올렸으니 이제 육아일기를 써야죠라고 생각하는 도중에 coov라는 앱을 발견해서 그 글도 올려버렸네요. ㅎㅎ 다시 육아일기로 돌아가서 오늘 글도 2020년 10월에 있었던 일들입니다. 


1. 언니의 오해


4호가 끊임없이 말을 하고 있었다. 2호가 외쳤다.

2호: 조용히해! 입에서 똥 냄새나!
4호: 나 방구 꼈거등!!!!


2호가 잘 못했네... ㅋㅋㅋㅋㅋㅋ


2. 4호의 선심

2호와 4호가 재미있게 시소를 타고 있었다.

흥분한 4호가 외쳤다.

4호: 꺄하하하하하!!!!!! 오늘은 2호 언니 말 잘 들어줄께!!!!


선심 쓰는 척 하기는...

 


3. 무서움 1


거실에서 놀던 4호가 방에 들어오며 말했다.


4호: 무서워, 어둠의 신이 나타날까봐.
엄마: 그런거 없어. (늘 사실 만을 전달하려고 노력 중.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4호: (3호를 보며) 그런거 없데~

응? 3호가 4호를 놀린건가....?ㅋㅋㅋㅋ

 




4. 무서움 2


갑자기 다들 무섭다고 난리다.

2호: 무서워서 심'잔'마비 될 거 같아!!
4호: ...무서워서 초밥이 될 거 같아!

심잔은 대체 어디며... 초밥은 왜 되려고 하는지...

 


5. 부모는 아이의 거울


평소에 아빠는 늘 문을 닫으라고 아이들에게 말한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냉방 시, 동생들이 잘때, 그냥 본인의 안정을 위해...

그런데 이 날은 아빠가 문을 안닫고 그냥 방을 나갔다.
그것을 본 5호가 이제 겨우 말을 하는 주제에 아빠에게 한마디 했다.

5호: 아빠! 문 다다라!!

 

부전자전... 여보 다 니 업보다.

 



6. 1호- 전지적 아빠 시점 -


기다리던 1호, 도서관에서 하는 수업이 끝나고 달려온다.


오자마자 3호가 자랑스럽게 개미지옥을 보여준다.


가만히 들여다보던 1호,

"...어우 씨!!!"

오늘 받아온 전리품을 펼쳐놓고 동생들을 불러모으기 위해 샤우팅한다.

"당~충~저언~"

 

매력적 맏딸. 사랑해.


 


7. 2호의 역사 수업


2호의 역사 수업 교재를 보고 있었다.


뭔가 저 그림이 아니었을 것 같은데...

 

저분은 대체 뉘신지.... 설문대 할망이 노하시는건 아닌지... 분명 이쁘게 꾸미라고 되어 있는데....

 

 

8. 동의


자기 전 침대에서 책을 보던 1,2호. 광경이 흐믓해서 사진을 찍어 놓고 보고 있었다.

2호는 "동의"라는 제목의 책을 읽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2호: 보지마!
1호: 왜? 그냥 보는건데?
2호: 동의를 받고 봐!

 

음... 책을 잘 읽은 듯 하나... 굳이... ㅋㅋ "동의" 추천합니다.

 

9. 놀이터에서

 

집 근처에 괜찮은 숲 놀이터가 생겼다. 신이나서 아이들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어주고 있었다.

신난 4호가 외쳤다.

4호: 엄마!!! 나 짜장 떡볶이에 매달려 있어!!!!!!!


그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 썰미가 좋은건지... 갖다 붙이길 잘하는건지... 재능이야~

 

 

10. 애벌레를 대하는 태도.

 

놀이터에서 주어 온 도토리 껍질을 깠더니 애벌레가 나온다.

1호가 호들갑을 떨며 도망가니,

5호는 흥분해서 WWE처럼 '애~~뿨~~~래에~~~~' 소리 소리를 지른다.

이 와중에 3호, 손으로 애벌레를 들어

"아이~ 귀여워"

하면서 쓰다듬고 사랑스러운 눈으로 지켜보더니, 집까지 만들어 주신다.

안 움직인다고 옆에 도토리도 하나 까서 가져다 놓는다.


이 아이 뭔가 다르긴 다르다.

 

사육사 내지는 수의사가 되고 싶다는 3호... 벌레는 아니야... 아니라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