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기

몰아보는 육아일기 2021. 12. Ⅲ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복이네 오 남매 맘, 리자입니다.

드디어 2021년의 마지막 12월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1호: 11세, 2호: 9세, 3호: 7세, 4호: 6세, 5호: 5세입니다.


1. one team

1호: 밥먹고 있는데 000 이가 내 폰을 낚아채갔어!
2호: 그래서 내가 달려갔어. 언니가 김 2호!! 불러서...
엄마: 너네들 이제 팀이네?? (뿌듯)
1호: 아니 포켓몬스터.
엄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호: 김2호, 너로 정했다!!!!
엄마:ㅋㅋㅋㅋㅋㅋ 2호가 동그란 공에서 튀어나오는 상상을 했어!
2호: 그럼 난 굴러서 다리 째기를 한 뒤 쫓아가겠어!




2. 사오정 

엄마: 여보~ 오늘 애들 때문에 또 웃었어~
2호: 뭐라고??!!! 왜 우리 때문에 똥을 싸???



3. 역정

5호가 'ㅕ'를 잘못된 방향으로 쓰고 있길래

엄마: 5호야, 여는 이렇게~ 이렇게 쓰는 거야

하면서 시범을 보이며 하는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5호가 외친다.

5호: 거짓말!  

 



4. 다 가라!!!

4호: 최찬솔이랑 사귀기로 했어. ㅇㅇㅇ이 날 밀고 가길래 최찬솔한테 말했더니 최찬솔이 큰소리로"ㅇㅇㅇ아!!! 너 왜 4호 밀치고 가!!"라고 소리쳤어.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5호가 

5호: 엄마! 나 은우랑 결혼할 거야!

다 가라!!




5. 가라!!!!

5호가 김치볶음밥에 햄만 골라 먹길래

엄마: 너 그러면 은우가 결혼 안 해 줄 거야!

했더니 얼른 김치가 있는 밥을 떠먹음.


에잇. 가라!




6. 가!!!

4호: 엄마 이거 먹을래?? 
엄마: 아니 너 다 먹어
4호: 그래? 그냥 말해줬을 뿐이야 

가버려!!

 


7. 변덕쟁이


엄마: 5호야, 찜닭 먹을까??? 엄마 찜닭 먹고 싶어~
5호: 어!!! 나 찜닭 엄청 좋아해!!!
엄마: 근데 너 찜닭이 뭔지 알아?
5호: 아니-??!! 

시간이 좀 흐른 뒤....

5호: 엄마 빵에 초코 발라 듀세요
엄마: 이제 곧 밥 먹을 거라 안돼~ 5호 찜닭 좋아하지?? 찜닭이랑 밥 먹자.
5호:아니 나 찜닭 안 좋아하는데??
엄마: 너 아까 좋아한다미??
5호: 아니~ 난 내일 좋아할 건데??



8. 산타할아버지 1

엄마: 산타 할아버지에게 선물 받을 수 있겠어??
4호: 나.. 착하게 하려고 했는데... 잘 안되더라고...



9. 산타할아버지 2

저녁을 먹는데 갑자기 2호가 세상 진지하게 말한다.


2호:엄마! 나 산타할아버지한테 인라인 스케이트나 롤러스케이트 달라고 했는데... 발 사이즈도 적어놔야 할까??
엄마:??
2호:왜~ 저번에 부츠도 큰 거 줬었잖아???!!!!


10. 당

 
1호: 아빠, 이 초콜릿 더 먹어도 돼?
아빠: 그래, 먹자.
2호: 이 콜라도~?
엄마: 그래, 다 먹어.
1호: 크으~ 당으로 가득 차는 구먼~

 

 

드디어 2021년이 끝나고 2022년으로 찾아뵐 수 있겠네요~ 

coming soon~~~~

728x90
반응형